부안교육문화회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BUAN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가을에는, 변산을 읽어보아요
작성자 염** 작성일2018.10.19 10:52 IP*.*.*.113
조회수433



▲ 마실길 걷기 전, 솔섬 앞에서 

 

 

▲ 수성당 앞에서

 

- 부안지역탐방 걸으며 읽는 부안이야기운영 -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김성화)은 지난 1018일 부안지역탐방걸으며 읽는 부안이야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걸으며 읽는 부안이야기는 부안 역사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부안 곳곳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 자연을 읽는 부안탐방 프로그램이다.

 

걸으며 읽는 부안이야기는 올해 처음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위도, 개암사·내소사, 상서면 등을 다녀왔고, 이번 10월은 가을에 가면 더 좋은 변산을 탐방하였다. 변산의 여러 명소 중 금구원조각공원, 적벽강, 수성당 등을 돌아보고, 함께 마실길을 걸으며 변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았다. 탐방 참여자들은오랫동안 부안에 살았지만, 몰랐던 부안이야기를 들으니 매번 보던 것도 새롭게 보인다. 부안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설명해주기 위하여 더욱 집중하며 듣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탐방을 통하여 자녀와 부모의 소통 및 가족애가 증진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27일에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부안의 무르익은 가을을 읽어볼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안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다

 

김성화 관장은이번 탐방 프로그램이 우리고장 부안을 더욱 깊이 알고, 부안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KSD와 함께하는 경제교육 '용돈지갑에 구멍이 났나?' 김**
다음글 배움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어울림 한마당'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