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검색하기

JEONJU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공지사항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한 학년 한 책 읽기 전개
작성자 관** 작성일2018.05.03 20:54 IP*.*.*.209
조회수926


보도자료
2018. 3. 22.


<자료문의> ☎063-270-1647, 전북교육문화회관 과장 박주천 담당 허남미 문의 이준호
 제목 :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한 학년 한 책 읽기 전개


 • 한 학년이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독서생활화 운동 전개
 • 한 책 작가 초청강연 등 찾아가는 학교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허회준)에서는 한 학년이 ‘한 권의 책’을 선정해 읽고 토론하며, 다양한 독후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독서생활화 운동을 전개한다.
  사서, 장학사, 초등교사, 사서교사로 구성된 한 책 선정 협의회를 구성하여 초등학교 1~4학년 권장도서 6종을 선정하였으며, 전주 관내 원도심 및 어울림 학교를 중심으로 초등 24개 학교를 선정, 종별 90권씩 총 540권의 책을 3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4주 간격으로 돌려 읽을 예정이다.
  또한 책을 읽은 후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읽고, 생각을 나누고, 쓰는 「찾아가는 한 책 토론(놀이)교실」,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한 책 작가를 직접 만나 공감하고 소통하는 「찾아가는 한 책 작가 초청강연」을 연계하여 깊이 있는 독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개정 교육과정 적용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운영하게 되는 초등 3~4학년 독서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허회준 관장은“지역 독서문화 중심 기관으로서 학교독서교육과 교육과정을 지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전북교육문화회관, 「마음을 채우는 끌림의 인문학」운영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