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검색하기

GOCHANG PUBLIC LIBRARY

도서관 LI 소개

LI 심벌

심벌

심벌마크는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이하 고창도서관)를 상징하는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요소로서 고창도서관이 추구하는 미래비전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심벌마크의 형태는 모험과 도전으로 꿈을 향해 비상하는 어린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하고자 어린이를 상징하는 로켓, 가능성의 발판이 되는 책 그리고 넓은 세상과 꿈을 상징하는 하늘의 이미지를 도식화하였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색상으로 구분하여 고창 도서관의 공간의 특성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심벌마크는 고창도서관의 공식 표식으로서 모든 시각전달 매체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적 역할을 하므로, 사용상의 부주의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창도서관의 이미지가 불충실한 인상을 주게 되므로, 사용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를 요하고 임의대로 수정, 변형, 첨삭할 수 없다, 사용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하며 인쇄를 제외한 대형 간판, 전광판, 현수막 등 심벌마크의 확대가 필요한 특수매체의 제작 시 예시된 그리드를 이용하고 시스템 작도 방법에 따라 정확한 비례를 유지하여 정확한 재현을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LI 엠블럼

엠블럼

엠블럼은 심벌마크와 국영문 로고타이프를 결합한 형태로 내외부 관계자들에게 고창도서관의 이미지를 전달할 때(예: 기념 장식 등) 심벌마크에서 파생된 하나의 시그니처라고 볼 수 있다. 2가지 타입의 엠블럼은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여 사용해야 하며, 각 요소들은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해서는 안 된다.



LI 시그니처

시그니처

세꿈도서관의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는 시그니처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이프의 시각요소를 고려해 일정한 기준에 따라 좌우 또는 상하로 가장 조화로운 조형과 비례를 고려하여 만든 형태이다, 국문 로고타이프는 심벌마크 및 전용서체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고딕 계열의 서체를 변형하여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영문 로고타이프는 국문 서체에 바탕을 두고 응용, 제작하였다. 시그니처는 세꿈도서관의 상징과 정보를 동시에 나타내며 가장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시각물로 재현 시에는 그리드 시스템에 따라 간격과 비례를 정확하게 맞추어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