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부안학생교육문화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JEONBUK STATE OFFICE OF EDUCATION BUAN STUDENT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부안교육문화회관, 중·고등학생 대상 방과 후 『네일아트 자격증반』 운영
작성자 관** 작성일2023.11.16 10:55 IP*.*.*.113
조회수178
네일(NAIL)아트, 내일을 그리다!


부안교육문화회관, 중·고등학생 대상 방과 후네일아트 자격증반운영



○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안홍일)에서는 관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23년 하반기 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 『네일아트 자격증반』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 『네일아트 자격증반』은 중·고등학생에 중점을 두고 하반기에 신설된 진로 탐색 특화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단순 취미 강좌에 그치지 않고 흥미를 이끌어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특히, 『네일아트 자격증반』은 프로그램 내용이 자격증 시험 과목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 중 또는 수강이 끝난 후에도 학생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 현재 『네일아트 자격증반』을 수강 중인 학생들은, "학교에는 이런 프로그램이 없어서 지금까지 네일아트 관련 진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부안교육문화회관에서 『네일아트 자격증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진로의 폭이 더 넓어졌어요.", "네일 아티스트 직업에 관심이 있었지만 학생을 대상으로는 가르쳐 주는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배울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 , "자격증을 목표로 하니 프로그램에 더 열심히 참여하여 자격증을 꼭 취득하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부안교육문화회관 안홍일 관장은 "이번에 신설된 『네일아트 자격증반』 과 같이 청소년을 위한 진로 관련 자격증반을 2024년에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부안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이전글 부안교육문화회관, 책과 함께 미래를 꿈꾸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관**
다음글 부안교육문화회관, 「마음을 담은 그림책 쓰기」 운영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