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부안학생교육문화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JEONBUK STATE OFFICE OF EDUCATION BUAN STUDENT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부안교육문화회관, 「마음을 담은 그림책 쓰기」 운영
작성자 관** 작성일2023.11.16 11:12 IP*.*.*.113
조회수176
부안교육문화회관, 「마음을 담은 그림책 쓰기」 운영

관내 학부모 및 성인을 대상으로 전문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 특강 운영




〇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안홍일)은 관내 학부모 및 성인을 대상으로 ‘글쓰기 특강 「마음을 담은 그림책 쓰기」’를 지난 7월 7일(금)부터 9월 22일(금) 까지 총 12회 운영하고 그림책을 출판하였다고 밝혔다.
〇 아동문학가 ‘박예분’작가의 강의로 이루어진 이번 특강은 지방 소규모 농·어촌 지역의 학부모 및 성인에게 수준 높은 글쓰기 강의를 제공하여 자기만의 언어와 색깔을 이용해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한권의 그림책을 완성하는 강의였다.
〇 총 12회차로 운영되는 과정에서 글감 발견부터 스토리 완성까지 수강생들이 함께 글을 쓰고 함께 수정해가며 글쓰기의 즐거움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〇 글쓰기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처음 경험해보는 그림책 쓰기를 출판까지 마무리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새로운 배움과 꿈에 대한 도전의 기회였다”고 표현하였다.
〇 완성된 글과 그림은 각 한권의 그림책으로 출판되어 부안교육문화회관 어린이 자료실에 두어 어린이들의 독서교육에 이용될 예정이다.
〇 안홍일 관장은 “글쓰기 특강을 통해 부안지역 학부모 및 성인에게 창작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주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부안교육문화회관은 학생 대상으로 글쓰기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토론, 표현 및 창작을 통합한 문예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전글 부안교육문화회관, 중·고등학생 대상 방과 후 『네일아트 자격증반』 운영 관**
다음글 부안교육문화회관 2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운영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