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부안학생교육문화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JEONBUK STATE OFFICE OF EDUCATION BUAN STUDENT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부안학생교육문화관 재개관식 성황리에 열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5.11.28 18:10 IP*.*.*.113
조회수113
부안학생교육문화관 재개관식 성황리에 열려 

- 교육·놀이·쉼이 어우러진 지역복합문화 중심공간으로 거듭나 -

○ 부안학생교육문화관(관장 박수진)은 지난 1년 간 재구조화 공사를 마치고 2025년 11월 28일(금) 15시 30분에 본관․체육관에서 학생, 지역주민 200여명과 함께 재개관식을 개최하였다.
○ 그간 문화관은 2010년 개관 이래 노후시설을 전면 개선하여 1층은 어린이자료실과 청소년자료실을 분리하고, 콩콩 놀이터’, ‘다면체험관’등 미래교육 공간을 신규 설치하였고, 2층 스터디카페형열람실은 언제든 공부하고 싶은 공간으로 변화하였고, 1층에 이용자 휴게공간을 따로 마련하는 등 학생중심, 열린 미래교육 공간! 이용자 중심 공간! 교육과 놀이, 쉼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 재개관식에 참석한 학생 조00은‘새롭게 바뀐 문화관 시설이 너무 좋다. 아늑한 스터디카페형 열람실, 청소년자료실이 가장 마음에 든다.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고 했다.
○ 박수진 관장은“이번 재개관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배움터, 나눔터, 쉼터 역할을 다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 한편, 문화관은 12월 1일부터 정식 재개관하며 자료실은 주중에만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람실은 연중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단, 신정, 설․추석 연휴 제외) 개방한다.
부안학생교육문화관 재개관식


부안학생교육문화관 재개관식

이전글 부안학생교육문화관, 학생중심!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나 관리자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