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문화회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BUAN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온라인 TV, 방송, VOD를 도서관에서 만나다
작성자 관** 작성일2019.01.31 17:04 IP*.*.*.113
조회수373

온라인 TV, 방송, VOD를 도서관에서 만나다

-부안교육문화회관 디지털자료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도입-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김성화)21일부터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영상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 회관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기존에 DVD 관내 대출 반납 형태로 영상 정보를 제공하였으나, DVD 제작 산업의 쇠퇴로 출시되는 영화 편수가 감소되고, 이용자들에게 최신 영화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점을 갖고 있었다. 또한 한정적인 DVD 수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입하지 못해 해결책을 모색하게 되었다.

 

이에 우리 회관은 온라인 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비스 도입을 구상하였, 도내 공공 도서관에서는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행하였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기존 방식의 이용자에게 DVD를 대출해주는 형태가 아니라, 국내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등 70여개의 채널과 VOD(Video on Demand) 및 영화 등을 서비스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대략 200,000종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 EBS(교육방송), 시사교양, 해외 다큐, 인문학 자료까지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들이 매일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최신의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할 수 있어 디지털자료실의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회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3시에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well-made 영화들을 추가하여 상영할 계획이다.

김성화 관장은 부안교육문화회관이 군민들께 질 높은 교육과 문화를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부안지역자료관 개관 정**
다음글 봄을 맞이하여 피어나는 부안읍의 이야기 꽃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