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문화회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자료검색 검색하기

BUAN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보도자료

오늘은 나도 스카우트 대원
작성자 관** 작성일2020.08.21 08:57 IP*.*.*.113
조회수866

부안교육문화회관 지역아동들 대상 스카우트 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이병노)은 지역 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작은 잼버리 대회 프로그램 석포야영장에서 810(이음아동센터)820(부안아동센터)에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들의 작은 잼버리 대회는 부안교육문화회관이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 홍보 및 스카우트 체험 활동을 통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부안지구연합회와 함께 관내 지역 아동들에게 세계 잼버리대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2회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지역센터아동 36명이 참여했으며, 스카우트 과정 활동 및 캠핑 체험 활동(텐트 및 장비 설영법), 공동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내소사 하이킹 및 자연보호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스카우트에 대하여 생생하고 체계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부안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우리들의 작은 잼버리 대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를 관내 지역 아동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스카우트와 연계한 오감만족 체험활동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위로가 필요한 지금, 영화로 힐링하세요~" 관**
다음글 “참뽕 오디체험 건강가득! 재미가득!”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