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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BUK STATE OFFICE OF EDUCATION IKSAN STUDENT EDUCATION AND CULTURE CENTER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 도우미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 직원은 친절한 봉사정신으로 학생과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 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여 정서를 순화하고 교양을 증진 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소질계발과 특기신장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지역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쾌적한 학습장소 제공과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겸허하게 받아들여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지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민원인을 맞이하는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인이 방문하면 먼저 본 직원이 정중한 인사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와 사진을 게시하며, 항상 명찰이나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직원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은 민원인이 요구하는 민원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수신자와 인사말, 소속,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민원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을 명시하여 전달하며, 통화여부를 확인하여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연결된 전화 또는 다른 부서를 찾는 전화가 걸려오면 찾는 부서 안내와 함께 신속히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에는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담당 직원은 관계규정을 정확히 숙지하고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수용, 불수용, 가능, 불가능 등 결과만을 답변해 드리지 않고, 상세한 설명으로 회신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법정 처리일수보다 30% 이상 단축 처리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우편, FAX 민원을 의뢰하는 경우

  • 우편,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상담실을 통해 실명으로 제출하신 민원은 2일 안에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서비스

  • 자료검색 및 이용에 대하여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직원은 개실 이전에 자료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위 환경을 정리하겠습니다.
  • 원하는 자료를 쉽고 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점검하겠습니다.
  • 신청한 자료가 없는 경우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용자가 희망하는 도서는 수시로 구입하여 자료실에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원의 적정한 배치로 자료대출 시간 등 이용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겠습니다.
  • 장애인 이용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 내관하여 3층 도서관 종합자료실 이용에 불편이 있을때는 안내실 직원이 현관에 배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디지털자료실 공간을 통하여 원문DB, 자료편집, 영상자료 제공 등 최상의 코너별 전자매체로 이용자 편의 제공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도서관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디지털자료실 좌석 예약을 언제 어느 곳에서나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도서관 회원증 소지 회원은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전자책(e-book, cd컨텐츠)등 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체육관 이용서비스

  • 근무하는 직원은 개관하기 이전에 이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주위환경을 깨끗이 정리정돈 하겠습니다.
  • 직원은 이용자에게 친절하게 입장료 구입 안내를 하겠습니다.
  • 체육관 시설과 그 부속시설(탈의실, 샤워실) 등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구 및 기기등을 매일 점검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행사관계로 체육관에서 체육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사전에 게시물을 게첨하여 충분히 안내하겠습니다.

수영장 이용서비스

  • 직원은 개장하기 이전에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주위환경을 정리하겠습니다.
  • 직원은 이용자에게 친절하게 입장료 구입 안내를 하고 자동발매기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후 안내소에 근무하는 직원에게 입장권을 제시하고 탈의실 열쇠와 교환, 입장합니다.
  •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적정한 수온을 유지하며, 깨끗한 물 관리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이용하실 때 궁금한 사항이나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편, 불친절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우편: 54596 전북 익산시 고봉로 55(마동 291-2)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 (민원 담당자)
  • 전화 : 총무과 (063) 840 – 7213 / 교육문화과 (063) 840 - 7236
  • FAX : 총무과 (063) 855 – 0539 / 교육문화과 (063) 840 - 7260
  • 홈페이지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https://lib.jbe.go.kr/mec/index.do)

시정 및 보상조치

처리원칙
  • 교육문화회관 운영에 대하여 이용자께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이 채택된 경우 효율성과 비용절감 등 다각적인 검토를 하도록 하고, 그 결과는 의견을 보내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을 재교육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 접수 후 15일 이내에 중간연락(전화 또는 우편)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했을 경우 조사 후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즉시 통보해 드리고 담당 직원을 재교육 시키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신고방법
  •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불친절, 부당, 불만족과 같은 느낀 점을 직접 담당부서 방문, 전화(840-7200), 팩스(855-0539)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신고내용에 대한 시정조치 결과를 3일 이내에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방법
  • 이용자께서 담당자의 명백한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나 경비가 지출되었을 경우 즉시 처리부서의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변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나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민원행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연 1 회 조사하여 평가받겠습니다.

이용자사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익산학생교육문화관 직원들은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기쁨과 만족을 드리기 위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이용자 다수를 위해 불가피하게 이용자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주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십시오.
  • 이용자께서 불편사항을 신고하실 경우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관의 시설물은 모두의 재산이므로 소중히 아껴 이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용자께서 친절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직원을 보셨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