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육
목적
- 교과교육 이외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잠재적 소질 계발
-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확립을 위한 여가 및 체험활동 기회 제공
-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한 안정된 정서 함양 유도
방과 후 특기적성 교육 과정 운영
- 기 간 : 2025. 3. 4.(화) ~ 7. 25.(금) / 8. 11.(화) ~ 12. 19.(금)
- 대 상 : 초·중학생
- 운영내용
순 | 과정명 | 운영내용 | 운영횟수 1기/2기 |
교육인원 | 비고 | 강의계획서 |
---|---|---|---|---|---|---|
1 | AI문해력 국어 | AI 문해력 프로그램 활용 국어과목 기본 상세학습 | 40/36 | 10 | 분반 | 강의계획서 |
2 | 사고력 수학 | 수학 과목 기본 상세학습 | 40/36 | 10 | 분반 | 강의계획서 |
3 | 드론축구 | 드론 이론교육 및 드론축구 실습 | 41/36 | 15 | 강의계획서 | |
4 | 펜싱교실 | 펜싱 기본 이론교육 및 실습 | 41/34 | 15 | 강의계획서 | |
5 | 검도 | 검도 기본 이론교육 및 실습 | 41/34 | 15 | 강의계획서 | |
6 | 놀이체육 | 놀이를 통한 체력, 운동신경 강화 | 20/18 | 15 | 강의계획서 | |
7 | [야간]신문으로 문해력 키우기 | 신문기사, 잡지 읽기로 문해력 향상 | 21/ - | 15 | 분반 | 강의계획서 |
8 | [야간]뉴스활용 문해력 키우기 | 뉴스 보도자료를 활용한 문해력 향상 | - /18 | 15 | 분반 | ※추후첨부※ |
9 | 가족탁구교실 | 가족과 함께 탁구기본 이론 및 실습 | 21/18 | 12 | 강의계획서 | |
10 | 자기주도 학습코칭 |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 파악 및 학습 플래닝 구성 등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코칭 |
8/8 | 10 | 단기 | 강의계획서 |
※ 본 교육과정과 내용은 우리 회관 실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2
목적
- 교과교육 이외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잠재적 소질 계발
-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확립을 위한 여가 및 체험활동 기회 제공
-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한 안정된 정서 함양 유도
방학 중 특기적성 교육 과정 운영
- 기 간 : [여름] 2025. 7. 30.(수)~8. 12.(화)
- 대 상 : 초·중학생
- 운영내용
구분 | 순 | 과정명 | 운영내용 | 운영횟수 | 교육인원 | 비고 |
---|---|---|---|---|---|---|
여름 | 1 | 금융똑똑 경제똑똑 | 현명한 소비와 용돈관리, 저축과 미래 금융모습 바로 알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2 | 디지털일러스트 입문 |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일러스트 드로잉 기초 실습하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3 | 동화요리&팝업북 | 동화와 연결된 주제를 바탕으로한 간단한 요리활동 및 팝업북 만들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4 | 초등악기교실 | 우쿨렐레, 칼림바, 리코더 기본 이론 및 연주법 익히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5 | 마술교실 | 소도구를 이용한 마술 기법 배우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6 | 키성장체조 | 요가와 생활체조를 겸하여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동작배우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7 | 배드민턴교실 | 배드민턴 기본 이론 및 실습하기 | 10 | 16 | 강의계획서 | |
8 | 여행영어 | 여행영어 기초와 기본 회화 배우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9 | 코딩로봇교실 | 교육용 기트를 활용한 코딩교육 | 10 | 15 | 강의계획서 | |
10 | 동화 속 공예 | 동화와 연결된 주제를 바탕으로 공예품 만들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1 | 바둑교실 | 바둑 기초 이론 및 실습하기 | 10 | 16 | 강의계획서 | |
12 | 풋살교실 | 풋살 기본 이론 및 실습 | 10 | 15 | 강의계획서 | |
13 | 주짓수 | 주짓수 기본 이론교육 및 실습하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4 | 생활 속 과학실험교실 | 생활 속에서 접하는 과학실험 원리 배우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5 | 동화 속에 풍덩 | 명작을 읽고 느낌과 생각 나누기 | 10 | 15 | ||
16 | 디자인플랫폼 | 디자인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7 | 창의보드게임 | 보드게임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력 기르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8 | 연필드로잉 | 드로잉, 캐리커처 등 연필을 이용한 미술기법 익히기 | 10 | 15 | 강의계획서 | |
19 | 스포츠스태킹 | 다양한 컵 쌓기를 통한 순발력과 집중력 향상 | 10 | 15 | 강의계획서 | |
20 | 음악줄넘기 | 음악에 맞추어 줄넘기 동작을 익혀 기초체력 향상 | 10 | 15 | 강의계획서 |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2
목적
- 교과교육 이외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잠재적 소질 계발
-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확립을 위한 여가 및 체험활동 기회 제공
-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한 안정된 정서 함양 유도
토요 특기적성 교육 과정 운영
- 기 간 : [1기] 2025. 3. 8.(토) ~ 8. 2.(토) / [2기] 2025. 8. 16.(토) ~ 12. 20.(토)
- 대 상 : 유아·초·중·고등학생
- 운영내용
순 | 과정명 | 운영내용 | 운영횟수 1기/2기 |
정원 | 비고 | 강의계획서 |
---|---|---|---|---|---|---|
1 | 읽고 쓰고 셈하고 | (예비)초등생을 위한 3R’s 기초학력 학습 | 22/19 | 15 | 분반 | 강의계획서 |
2 | 유아요가 | 유아 대상 성장 요가 실습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3 | 배드민턴교실 | 배드민턴 기본 이론 및 실습 | 22/19 | 16 | 강의계획서 | |
4 | 교과서 악기 배우기 | 오카리나, 리코더, 우쿨렐레 등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5 | 웹툰작가 | 웹툰 캐릭터 드로잉을 통해 만화 제작 | 22/- | 15 | 강의계획서 | |
6 | 방송스피치 | 아나운서, 기자 등 방송직업 체험 교육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7 | 주짓수 | 주짓수 기본 이론 및 실습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8 | 농구교실 | 농구 기본 이론 및 실습 | 22/19 | 16 | 강의계획서 | |
9 | 클레이교실 | 클레이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 활동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10 | 연필세밀화 | 연필세밀화 이론 및 실습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11 | 컴퓨터 기초활용 | 한글, 파워포인트, 미리캔버스 등 프로그램 기초 및 작품 만들기 활동 | 22/- | 15 | 강의계획서 | |
12 | 리드믹무용 | 춤동작을 익히고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 | 22/19 | 15 | 1년과정 | 강의계획서 |
13 | 토탈공예 | 펠트, 팬시우드 등 종합 공예품 만들기 활동 | 22/19 | 15 | 강의계획서 | |
14 | 진로탐색&심리코칭 | 검사도구 활용 진로선택을 위한 멘탈 강화 | 8/8 | 10 | 단기 | 강의계획서 |
15 | 디지털드로잉 | 태블릿 활용 일러스트 등 드로잉 기초 이론 및 실습 | -/19 | 15 | ※추후첨부※ | |
16 | 코딩레고블럭 | 레고블럭을 활용한 코딩교육 | -/19 | 15 | ※추후첨부※ |
※ 본 교육과정과 내용은 우리 회관 실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2
문화탐방
- 기 간 : 4월 ~9월
- 대 상 : 가족
- 운영내용 :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현장체험
주제 | 탐방명 | 대상 | 시기 | 인원 |
---|---|---|---|---|
과학 | 대전 과학문화 탐방 | 가족 | 4월 | 25 |
예술 | 보령 예술문화 탐방 | 가족 | 5월 | 25 |
생태 | 군산 생태문화 탐방 | 가족 | 9월 | 25 |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5
희망나눔 프로그램
- 기 간 : 3 ~ 12월
- 대 상 : 초∙중∙고등학생 (장애학생)
- 운영내용
과정명 | 세부내용 | 운영횟수 | 정원 | 비고 |
---|---|---|---|---|
체육 놀이교실 | 놀이 위주의 기본 체육활동 | 30 | 10 | |
수중 놀이교실 | 물속 체험놀이 및 안전교육 | 30 | 15 |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6
목적
- 익산 주요 역사 유적을 통한 익산 역사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관심 제고
- 지역 학생들에게 유물발굴 및 탐방체험 학습을 통하여 익산 백제 문화 관심 유도
미래를 여는 익산 역사 탐험
- 기 간 : 3 ~ 12월
- 대 상 :관내·외 초등학생
- 운영내용
구분 | 세부내용 | ||
---|---|---|---|
익산 역사 문화 이해 | 1차시 | 이론 교육 | ∙ 세계유산 속 익산 백제 역사유적 설명 ∙ 익산 역사문화 유적 콘텐츠 시청 |
2차시 | 유물 발굴 실습 | ∙ 유물 발굴 현장 실습 교육 - 토기, 기와 등 유물 발굴 실습 |
|
역사유적 체험학습 | 3차시 | 현장 탐방 | ∙ 고대역사(A) - 미륵사지 - 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고대역사(B) - 왕궁리 유적 - 백제왕궁박물관 ∙ 근대역사(C) - 가람 이병기 생가 - 가람 문학관 ∙ 근대역사(D) - 춘포역 - 일본인 농장가옥 |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5
초등 기초 수영교육
- 기 간 : 9월 ~ 11월
- 대 상 : 초등학생
- 운영내용 (익산교육지원청과 연계)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기초 이론 및 실기 교육
·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한 수상안전 교육
학생 특기.적성교육 수영교실
- 기 간 : 8. 19.(월) ~ 12. 21.(토)
- 대 상 : 초·중·고등학생
- 운영내용
구분 | 과정명 | 운영 횟수 | 교육인원 |
---|---|---|---|
방과후 | 초급A(월,수) | 34 | 20 |
중고급A(월,수) | 34 | 20 | |
초급B(화,목) | 34 | 20 | |
중고급B(화,목) | 34 | 20 | |
토요 | 적응A | 34 | 15 |
초급A-1 | 34 | 15 | |
초급A-2 | 34 | 15 | |
중고급A | 34 | 15 | |
적응B | 34 | 15 | |
초급B-1 | 34 | 15 | |
초급B-2 | 34 | 15 | |
중고급B | 34 | 15 | |
여름방학 | 적응A(월~금) | 10 | 15 |
초급A-1(월~금) | 10 | 15 | |
초급A-2(월~금) | 10 | 15 | |
중고급A(월~금) | 10 | 15 | |
적응B(월~금) | 10 | 15 | |
초급B-1(월~금) | 10 | 15 | |
초급B-2(월~금) | 10 | 15 | |
중고급B(월~금) | 10 | 15 | |
※ 코로나 19 상황 및 회관 사정에 따라 수영프로그램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6
목적
- 예술교육 지원을 통한 학생 예술활동 활성화 및 심미적 감성 역량 강화
- 독서와 연계한 연극교육으로 청소년의 문해력 향상 및 타인‧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인성가치‧덕목을 내면화
인성교육 프로그램
- 기 간 : 3 ~ 12월
- 대 상 : 중학생
- 운영내용
과정명 | 대상 | 내용 | 회차 |
---|---|---|---|
연극 수업 지원 | 중학교 | ∙ 청소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극 수업 지원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중 선택) ∙ 청소년 도서를 활용하여 희곡에 대해 배우고 소설을 각색 ∙ 연극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소통과 배려의 방법을 배우는 공동체 역량 함양 교육 |
30회 |
찾아가는 연극교육 | 중학교 1학년 | ∙ 시험기간을 이용한 찾아가는 연극교육 프로그램 운영 ∙ 주제 도서 선정 후 모둠활동을 통해 연극으로 표현 |
24회 |
- 문의 : 교육문화과 ☎ 840-7235